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문예술 창작 발표 지원

과학과 예술이 만나서 이루어 지는 예술적 실험 지원 분야 선정작 ‘선사학 ÷ 예술’

 

 

 

 경기문화재단은 「2012 전문예술 창작발표- 과학과 예술이 만나서 이루어지는 예술적 실험지원 분야」에 선정된 2개 단체의 작품발표회인 ‘선사학 ÷ 예술’ 을 전곡선사박물관에서 진행합니다.

 

 본 사업은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예술적 실험을 장려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선사학의 학제인 선사인류학, 선사고고학, 선사지리학, 선사문화 등과 연계한 사업 중심으로 지난 5월 시각, 다원 분야의 작품을 공모로 선정했습니다.

 

 

 시각분야 선정사업으로는 경기도 청년작가들의 모임인 ‘시각예술 소통을 위한 젊은 집단’에서 선사시대의 인간의 오감을 넘어선 영성에 대한 고찰을 통해 선사시대와 현 디지털 시대와의 교점을 모색해보는 전시인 ‘위대한 영혼의 행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작품 수는 총 7점이며, 한국과 일본 작가 등이 참여합니다.

 

 다원분야 선정사업은 전통 타악그룹 예술마당 살판의 ‘까마귀발의 사랑이야기’를 발표합니다. 마당극 전문극단 현장이 결합하여 진행하는 본 작품은 선사시대 정착부족 공동체에서 벌어지는 까마귀발이라는 소년의 성장기와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하며 관객과 배우가 어우러져서 만드는 참여형 퍼포먼스로 구성된다. 단순체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선사인들이 살아온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관람객 개개인이 선사인들이 되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합니다.


 「선사학 ÷ 예술」은 9월 25일 오후 6시부터 진행(전시는 10월 21일까지)하며, 전곡선사박물관 주요행사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센터 정례회의’와 연계하여 국내외 내빈들에게도 선보이며, 공연은 연천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문의 : 문예지원팀 031-231-7234

 

 

 

행사개요


 행 사 명 : 선사학 ÷ 예술
❍ 작 품 명 : 전시 - 위대한 영혼의 행로(Voyage of the Great Soul)
                  공연 - 까마귀발의 사랑이야기
❍ 일 시 : 전시 - 2012년 9월 25일~ 10월 21일 (전시오픈 9.25 18:00)
             공연 - 2012년 9월 25일 18:00~19:30
❍ 장 소 : 전곡선사박물관 고고학체험실, 야외체험실
❍ 참여단체 : 예술마당 살판, 시각예술소통을 위한 젊은 집단
❍ 주최/주관 : 경기도·경기문화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후 원 : 전곡선사박물관
❍ 문 의 : 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 031-231-7234

 

 

 

프로그램 내용

 

 

 

 

 

 

경기문화예술교육 웹진 지지봄봄 http://www.gbom.net/

지지봄봄